알리에서 스마트 스위치를 구매했다.

광군절 이벤트로 2개 약 9천원대로 구매! 나름 저렴하다.

내 방 천장등은 원래 샤오미+필립스 등이다. 즉 휴대폰 및 리모콘으로 방 불 조절이 가능하다는 말씀. 근데 내 등(신)님은 구글어시스턴트, 애플홈, etc 다 안된다. 오직 샤오미만 됨…
그래서 이걸 왜 샀냐…리모콘으로도 조절하기 귀찮아서 말로 불끄려고 샀다. 구글 어시스턴트랑 연동이 된다. 저번에 구글 네스트 홈 2세대를 구매했는데 그걸 좀 더 잘 써보고 싶었다.

아주 쪼매난 상자에 제품이 들어있다. 구성품도 매우 단촐하게

본품, 설명서, 나사 끝이다.
설치법은 매우 간단하다. 천정등 뚜껑을 열고 전원 라인을 빼서 +극 -극 맞춰서 연결해주면 끝이다.

이렇게! 잘 안보이겠지만 L극과 N극이 적혀있다. Input이 들어오는 천장에서 전원이고 Output이 등으로 연결되는 전원이니 잘 맞춰서 설치하길 바란다.


들어오는 전원에 피복이 너무 길게 벗겨져있어서 혹시몰라 전기테이프로 처리해줬다. 설치할때는 혹시모르니 차단기를 내리고 설치하기를 추천한다. 난 귀찮아서 고무장갑끼고 했다. 회사다녀와서 설치해서 어둡기도 했고..
설치가 끝나면 Smart Life어플을 깔고 (설명서에 QR코드가 있으니 통해서 들어가면 된다.) 가입을 해준 뒤
불을 켜주고 본품에 달려있는 스위치를 꾹 눌러주면 저기 파란 LED가 깜빡거린다. 다시 어플로 돌아가 +버튼을 눌러서 기기를 찾아거 와이파이랑 연결해주면 끝!

요로코롬!
그 후 하단 우측에 ‘나’로 들어가서

구글 어시스턴트랑 연결해주면 된다.
드디어 잘때 헤이구글 불꺼줘!하면 된다. 귀찮게 리모콘 찾을 필요가 없어서 좋다.
개당 4200원정도 가격에 이정도 기능이면 난 대만족한다.